본문 바로가기
도리주부

사진을 좋아하면 방문해야 하는 전시 [프랑코 폰타나:컬러 인 라이프]

by 포꿈남 2023. 1. 15.

프랑코 폰타나 : 컬러 인 라이프

22년 9월 30일부터 23년 3월 1일까지 삼성역 인근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전시되고 있는 프랑코 폰타나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전시는 사진인지 회화인지 구분이 힘들 정도로 아주 멋진 사진들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

 

실제 제가 방문했을 때도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 여럿이 삼삼오오 모여서 사진들 앞에서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있는걸 목격하면서 사진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꼭 방문을 해야하는 곳이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프랑코 폰타나는 이탈리아 출신의 사진 거장이며 프랑코 폰타나의 사진들은 우리네 삶 그 자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랑코 폰타나의 첫 국내 회고전인 컬러 인 라이프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코 폰타나 : 컬러 인 라이프 전시 소개

프랑코 폰타나의 국내 첫 회고전에 전시될 사진들은 무려 1970년대부터 찍은 사진들이다. 직접 사진들을 두 눈으로 맞이하게 된다면 "이게 정말 1970년대 사진이라고?"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보던 1970년대의 사진들은 흑백의 사진들만 있었던 것 같은데, 프랑코 폰타나의 사진들은 비비드하고 컬러가 쨍한 사진들, 그리고 한 편의 회화같은 사진이 아닌 것 같은 사진들이 있기 때문이다.

 

프랑코 폰타나의 사진전은 총 4가지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 랜드스케이프
    - 랜드스케이프는 작가가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찍은 아름다운 풍경들을 보여준다.
    - 사진이라고 믿을 수 없는 풍경을 보여준다.

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
랜드스케이프 섹션의 사진들

  • 어반스케이프
    - 어반스케이프는 도시 풍경과 사물의 특별한 시점에서의 사진들을 재해석하여 보여준다.
    - 2000년이 되기 전 사진들이 많은 공간이며 마치 디지털 합성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

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

  • 휴먼스케이프
    - 휴먼스케이프는 사람을 피사체로 삼은 작품들이 주를 이룬다.
    - 특히, 해변가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사진들이 많은데 이 사진들은 멀리서 보면 패턴이 만들어지는 기하학적인 그림 같지만 자세히 보면 사람의 형상을 하는 것이 특이하다고 말할 수 있다.
    - 해당섹션에서는 프랑코 폰타나의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이 영상은 22년 5월 한국 최초의 회고전을 기념하여 폰타나의 메시지와 작가의 예술관에 대해서 얘기한다고 안내되어있다.

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

  • 아스팔토
    - 아스팔토는 프랑코 폰타나 : 컬러 인 라이프의 마지막 섹션이다. 아스팔토는 아스팔트의 이탈리아식 발음이다.
    - 우리가 흔히 아는 아스팔트가 맞다. 도로위에 깔린 아스팔트, 그리고 아스팔트를 달리는 자동차를 찍은 사진들이 모여있다.

프랑코폰타나_컬러인라이프

프랑코폰타나의 최초로 열리는 한국에서의 회고전인만큼 사진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방문해서 전시를 구경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전시관람 비용 및 예약방법

프랑코폰타나 : 컬러인라이프 전시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은 예약, 그리고 현장구매 등의 방법이 있다. 

 

<현장구매>

현장구매할 시 성인 18,000원의 비용이 든다.

<온라인예약>

온라인예약은 인터파크, 예스24등 전시관람티켓을 파는 사이트에서 구매가능하며 17,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간대 예약은 따로 없으며 구매 후 현장방문하여 티켓을 수령하면 된다.

 

 

전시장 위치 및 주차안내

전시장 위치는 섬유센터 빌딩으로 삼성역 4번출구로 나와서 100m정도만 걸으면 된다.(삼성 현대백화점 맞은편)

프랑코폰타나_위치

 

주차는 마이아트뮤지엄 내 티켓판매하는 곳에서 2시간에 3천원의 주차권을 판매하고 있다. 주차권을 사지않는다면 섬유센터 주차비를 따르게 되는데 섬유센터 주차비의 경우 30분까지 3천원 그 이후 1천원이 부과되기 때문에 무조건 주차권을 구매하는게 이득이다.

 

프랑코 폰타나를 고민하셨던 분들이 해당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