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운영

애드센스 획득 후기_3개월과 24개의 포스팅

by 포꿈남 2022. 7. 18.

4.25일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그리고 24개의 포스팅을 올리고 결국 얻어낸 티스토리 애드센스 획득 성장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획득 루머 타파 !

- 사진은 최대한 적게 올려야 한다? NO

  •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시면 사진이 많게는 15개정도 까지 사용된 포스팅 글이 있습니다.

- 방문자가 많아야 한다? NO

  • 제 티스토리의 일 방문자 수는 평균 50명으로 많지 않습니다.

- 카테고리는 하나만 ?  YES or NO

  • 이건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구글에서 크롤링을 하기때문에 이왕이면 애드센스를 승인하기 전까지는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포스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렇다고 해서 굳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양질의 글을 작성한다면 언젠간 !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꾸준히 글을 올려야 한다? YES

  • 정말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함은 결국 알아줍니다.
  • 매일 올리진 않았지만, 적어도 주에 1개씩은 올리고자 했습니다.
  • 많은 애드센스 획득 강의를 찾아봤습니다. 결국 답은 "꾸준함" 입니다.

 

애드센스 획득 과정 Part1.  6전 7기

애드센스
첫 승인거절 5월 11일, 끝내 획득하다 7월 13일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짜가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승인 거절이 오기 2주 전에 신청을 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그때 당시 포스팅 갯수는 10개도 안됐었습니다.

 

그 결과, 당연히 승인거절 메일을 받았고 그때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들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를 검색한 결과

 

1. 사진에 alt태그를 달아라.
2. 사진을 많이 넣지마라.
3. 맞춤범은 꼭 검사해라.
4. 글은 천자를 넘겨라.
5. 카테고리는 하나만 사용하라.

 

등등 찾다보면 어렵지 않게 방법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방법들을 다 지켰고, 포스팅을 계속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도전해봤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저에게 쉽게.. 승인을 주지 않더군요.. 그렇게 저는 7번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획득 과정 Part2.  드디어 애드센스를 얻다.

위의 방법들을 지키며 포스팅을 하고 해도해도 안되길래.. 다시 한 번 유튜브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검색명은 '애드센스 승인받는법' 하나의 영상을 보았는데, 거기서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구글은 쿠팡의 제품리뷰를 크롤링 하지 않는다. 쿠팡의 제품리뷰를 사용해서 포스팅을 해봐라.

 

네.. 혹했습니다. 밑져야 본전! 저는 바로 쿠팡에서 제가 구매한 것들을 리뷰하기 위해 사람들이 작성한 리뷰글들을 보았고 저의생각과 함께 리뷰글을 작성했습니다. 리뷰글 2개를 올리고, 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넣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답변이 오지않았지만, 저는 이에 지치지 않고 제가 여행다녀온 이야기를 다시 포스팅 했습니다. 그리고 또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기다렸습니다.

 

그 결과 !!! 드디어 저도 애드센스를 획득하여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의 상품리뷰가 정말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이랬다는 것? 정도만 말씀드리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제 티스토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글의 퀄리티가 있는것도 아니고.. 정보가 어마무지하게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매일 포스팅을 못하지만 그래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왜 나는 애드센스가 거절이 나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애드센스를 얻기위한 포스팅이 아니라
나의 이야기를 하다보면 애드센스는 딸려온다 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디지털노마드는 이제 시작입니다 ! 우리 모두함께 FIRE !!

 

 

아래는 쿠팡리뷰를 활용해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2022.06.22 - [도리주부] - 루메나 선풍기(휴대용, 핸디형 선풍기 최강자) 후기

 

루메나 선풍기(휴대용, 핸디형 선풍기 최강자) 후기

더워지는 날씨, 7월이 오기 전 벌써 33도를 찍은 현재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 시원한 바람이라고 생각된다. 그 바람을 어디에서나 충전만 되어있다면 쉽게 강하게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상품

49umnam.tistory.com

2022.06.28 - [도리주부] - 꿉꿉함을 날려주는 위닉스 뽀송제습기 후기(DN2W160-KWK)

 

꿉꿉함을 날려주는 위닉스 뽀송제습기 후기(DN2W160-KWK)

장마가 시작되면서 날씨가 많이 꿉꿉해졌습니다. 저희집 화장실은 창문이 없어서 습하고 곰팡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었는데 위닉스 뽀송제습기를 사용하고 난 후 집안의 공기가 달라졌습니다.

49umn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