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리주부

추석을 틈타 갈만한 근교 드라이브 추천 (중미산천문대, 라베니체)

by 포꿈남 2022. 9. 5.

 추석이라는 시간을 활용하여 나도 가고싶은 근교 드라이브 Place

 

요즈음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 곳도 많고, 이에 따라 관광지에 대한 수요도 늘고있다. 필자 또한 제사를 지내지 않는 가정의 구성원으로 속해있어 어디를 갈까 고심하던 찰나에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필자가 고른 근교 드라이브 장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나랑 별보러 가자. 중미산 천문대(경기도 양평)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옥척면 신복리 85

주차여부 : 가능

예약 : 바로가기

중미산천문대
네이버 예약 현황(9월)

중미산 천문대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해 있는 장소로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천문대 관람 예약이 가능하고, 20분동안 별자리에 대한 설명 후 50분동안 관람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 회차 당 99명 정도의 인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석때도 운영을 한다고 하니 연인 또는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중미산천문대에서 10분정도 되는 거리에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위치해 있어 이 장소를 함께 예약하면 더 좋은 드라이브 겸 여행이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중미산천문대
중미산천문대 9월 관측대상

 

 

 

 물의 도시 베니스, 이탈리아가 아닌 김포에서 느끼자, 라베니체

 

필자는 대학생 때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여행한 적이 있었는데, 물 위의 도시들이 있고 도시 건물 사이사이로 배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너무 아름답게 느꼈던 경험이 있다.

 

최근에 서점에서 여행관련 서적(국내여행지 추천)을 읽다가 대한민국에도 베니스와 같은 도시가 있다고 하여 "오? 리얼리?"라는 생각을 했다.

 

그 곳은 바로 김포의 베니스라고 불리우는 라베니체 수변공원이다.

 

라베니체 수변공원은 김포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놀거리, 볼거리를 제공해준다. 수로를 중간에 두고 양 옆에 상가들이 있는데 밤에는 상가들에서 뿜어져나오는 불빛들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정말 베니스라는 이름이 불리울만 하다.

 

주차는 김포 한강중앙공원주차장에 하면 된다.

 

아직까지는 홍보가 덜 된 탓인지 사람들이 많이 즐비해있지는 않다고 한다. 하지만 수로에서 배도 탈 수 있을만큼, 쇼핑, 액티비티 모두 다 즐길수 있는 곳이며, 이 또한 가족들 연인들과 함께 추석연휴때 가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

 

라베니체
라베니체 문보트

<금빛수로 문보트 예약>

문보트는 온라인 예매가 불가능하고 현장예매만 가능하다.

가격은 대당으로 산정되며, 페달보트 15,000원, 문보트 20,000원, 패밀리보트 25,000원이다.

예약시간은 아무래도 해가질 저녁대가 가장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매표소 운영시간의 13시 ~ 22시까지이며, 온라인 예매가 안되는 대신 현장에서 구매한 예매표를 4일 이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끝 !

 

 

반응형

댓글